‘자, 이제 휘슬을 불 시간’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주요 정보 총정리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프랑스 축구리그 리그앙의 명문 구단 파리 생제르맹 FC(이하 PSG), 2022-23시즌 트레블을 차지한 영국의 맨체스터 시티, 스페인 축구리그 라리가의 전통 강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하 AT. 마드리드)까지. 세계 축구계의 거물들이 쿠팡 와우회원들을 만나기 위해 한국에 옵니다. 이제껏 공개된 경기 주요 정보 4가지를 정리했습니다.

*트레블 (Treble): ‘3배의’라는 뜻으로, 축구에서는 단일 시즌 3개의 주요 대회를 모두 우승했다는 뜻으로 쓰인다. 맨체스터 시티 같은 영국 구단의 경우, UEFA(유럽축구연맹, the Union of European Football Associations) 챔피언스리그, 영국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축구협회 FA컵을 모두 우승해야 트레블이 달성된다.


1. 경기 일정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는 총 3회에 걸쳐 예정돼 있습니다. 1차전에서는 팀 K리그와 AT. 마드리드가, 2차전은 맨체스터 시티와 AT. 마드리드가, 3차전은 PSG와 전북현대모터스 FC가 맞붙습니다.

쿠팡플레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1차전부터 3차전까지 예매가 진행됐으며, 이 과정에서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향한 뜨거운 성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아쉽게 티켓팅을 놓쳤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쿠팡플레이를 통해 모든 경기가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일정>


2. 오픈 트레이닝 데이

경기 전날,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1, 2차전,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는 3차전 오픈 트레이닝 데이가 진행됩니다. 오픈 트레이닝 데이는 팬들이 선수들의 연습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행사입니다.

지난해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오픈 트레이닝에서는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해리 케인, 호이비에르 선수 등이 많은 팬들이 응원하는 가운데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워밍업, 셔틀런, 미니 게임 등 프로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엿보고 싶다면 오픈 트레이닝을 주목하세요!

<오픈 트레이닝 일정>

7월 26일(수) 서울월드컵경기장

  • 오후 7시 ~ 8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오후 8시 ~ 9시: 팀 K리그

7월 29일(토) 서울월드컵경기장

  • 오후 6시 ~ 7시: 맨체스터 시티

8월 2일(수)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 오후 6시 ~ 7시: 전북현대모터스 FC  
  • 오후 7시 ~ 8시: 파리 생제르맹 FC


3. 셀럽과 함께하는 빅매치

축제에 음악이 빠질 수 없습니다. 최고의 K-Pop 스타들이 쿠팡플레이 시리즈와 함께 합니다. 와우회원들을 더 와우하게 만들기 위해 쿠팡플레이가 하프타임과 경기 직후에 축하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축하 공연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트레이 키즈 창빈, 샤이니 태민, 몬스타엑스 셔누X형원, (여자)아이들, 영탁. 이들은 여름 밤 상암에서 뜨거운 열기를 더할 예정입니다.


4. 쿠팡플레이에서 예습하기

내한하는 해외 구단들의 프리시즌 친선경기도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7월 20일 목요일, 쿠팡플레이는 해외축구 프리시즌 친선경기 중계일정을 공개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7월 26일 수요일 오후 7시 반, 독일의 FC 바이에른 뮌헨과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이 경기는 쿠팡플레이가 디지털 독점으로 생중계합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이탈리아 세리에A 최우수 수비수로 선정된 김민재 선수가 이적해 국내 축구팬들이 가장 주목하는 구단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PSG는 지난 7월 25일 화요일 오후 7시 20분, 사우디아라비아 알 나스르 FC와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이 경기 역시 쿠팡플레이에서 중계했습니다. 경기를 놓쳤다면, 쿠팡플레이에서 다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물론, K리그 경기도 쿠팡플레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프로축구 K리그1, K리그2 를 모두 중계 중입니다. 매 라운드 주목할만한 경기를 ‘쿠플픽’으로 뽑아 특별한 시청경험을 제공하죠. 쿠플픽 경기는 축구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경기의 몰입도를 높인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 주관, 중계하는 스포츠 이벤트로, 오직 와우회원만을 위한 행사입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은 월 4990원에 쿠팡플레이 이용과 로켓배송 상품 100% 무료배송 & 30일 무료반품, 로켓프레시 서비스 이용 등 많은 혜택을 포함합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 한해 쿠팡이츠 10% 할인도 가능합니다.

와우 멤버십과 함께 역대급 빅매치가 펼쳐질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기대해주세요!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링크


와우 멤버십 링크